"/>
국내외 소식

덕유산 레저 바이크텔 MTB 연습장 개장

by bikenews posted Nov 25,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무주군.PNG

 

무주군은 지난 10월 덕유산 레저 ‧ 바이크텔에 산악자전거 연습장을 개장했다. 레저 ‧ 바이크텔 주차장 옆에 마련한 연습장은 660㎡ 규모로, ‘동산’과 ‘점프대’, ‘모글’과 ‘시소’ 등 다양한 시설들이 갖춰져 있다.

 

[덕유산 레저 ‧ 바이크텔]에서는 연습장 이용은 물론, 전문가 강습(이동성 사무장)이 모두 무료여서 이용객들의 만족도 향상은 물론, 잠재 고객을 유치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1년 개장한 덕유산 레저 바이크텔은 100명까지 수용이 가능한 곳으로, 산악자전거(MTB) 10대와 일반자전거 3대, 안전모와 보호대 등의 장비들과 MTB 정비실, 자전거 무료 보관소, 숙박과 교육을 위한 게스트룸, 다목적홀, 체련단련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산악자전거(MTB)로 특화된 사업(자전거 대여 등 1일 4시간 기준 1만 원, 정비, 강습)을 추진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용객 수는 올 한 해만 6천 여 명(11월 현재)을 넘어섰으며, 숙박과 자전거 대여, 농 ‧ 특산물 판매로 인한 수입이 5천 7백 여 만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출은 지난 해 대비 무려 140%가 증가했다.

한편, 지난 7월과 8월에는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중 ‧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MTB 자전거 학교(무료)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9월에는 군민 등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자전거 강습을 진행해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레저 공간이라는 인식을 안긴 바 있다.

 

무주군은 무주덕유산리조트를 비롯해 향로산과 남산 등에 마련돼 있는 MTB 경기장이 갖춰져 있을 뿐만 아니라 산림이 전체 규모의 82%를 차지하는 지형적 특성상 전국 자전거 동호인들의 순례지가 되고 있는 곳으로,

 

그란폰도 피나렐로를 비롯한 트루드 코리아와 삼천리 자전거 배 전국 산악자전거대회 등 국내 ‧ 외 자전거 대회들의 개최지로서도 세계 속에 이름을 알리고 있다.

 

 

<무주군청> 


Articles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