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외 소식

전주시 한옥마을 등 전주 관광레저 활성화를 위한 공영자전거 대여소 개소식

by bikenews posted Nov 18,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1[197].jpg 2[203].jpg

 

 

○ 전주시가 한옥마을 등 전주 관광레저 활성화를 위한 공영자전거 대여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하기로 해 전주를 찾는 관광객은 물론 한옥마을 등을 찾는 시민들의 반응이 뜨거울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전주시 15일 오후 3시 자연생태박물관 주차장 부근 전주시 공영자전거 대여소에서 송하진 시장과 구성은 의원, 국주영은 의원, 김원주 의원, 김윤철 의원, 박진만 의원, 오현숙 의원, 이옥주 의원 등 전주시의원, 최성진 전주시자전거생활협의회장, 김종영 전북자전거타기운동본부 전주지부장, 오홍근 착한자건거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영자전거 대여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 공영자전거대여소는 이달 15일부터 자연생태박물관과 덕진구 하천관리소(전주시자원봉사센터) 등 두 곳에 설치, 운영된다.

 

○ 관광?레저형 자전거이용 활성화를 위한 이번 자전거 대여 프로그램은 전주를 찾는 관광객 및 시민들이 자전거를 타고 한옥마을은 물론 전주천과 삼천, 자연생태박물관 등 전주권 문화관광지를 천천히 두루 탐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 또한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자전거를 타고 한옥마을 골목길과 전주천 억새길을 달리는 등 낭만적인 요소가 가미된 자전거 여행이 벌써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

 

○ 이날 행사에서는 그간 대여소 구축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테이프 커팅식을 거쳐 올 11월 준공된 ‘은석교 ~ 월암교’간 자전거도로를 따라 축하 자전거라이딩 행사가 이어졌다.

 

○ 전주시공영자전거대여소는 1월 1일, 설, 추석 명절,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는 연중 무휴로 운영되며, 동절기(11. 1 ~ 3. 31)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절기(4. 1 ~ 10. 31)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이용요금은 기본(1시간) 1,000원이며, 1시간 초과시마다 500원씩 추가요금을 내야 한다.

 

○ 이용방법은 관광객, 시민 누구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학생증)을 지참하고 대여소를 방문하면 본인여부 확인을 거친 뒤 손쉽게 자전거를 대여 받을 수 있으며, 만14세 이하 이용자의 경우는 보호자의 동의가 필요하다.
 
○ 전주시 관계자는 “공영자전거대여소가 개소하게 됨에 따라 친환경, 웰빙의 탈 것인 자전거에 대해 시민들이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자전거 이용편의 및 안전시설 등 인프라 확충에 노력하고 제도개선을 통해 안심하고 자전거를 탈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 전주시에서는 앞으로 공영자전거대여소에 대한 시민 및 관광객들의 이용률과 호응도가 높아지면 무인대여시스템으로 전환, 시내 주요지역으로 확대 설치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관광?레저와 더불어 교통수단분담률 제고를 통해 친환경 녹색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제공부서 및 문의처 : 전주시 도로과, 281-2454>

 

 

-전주시 보도자료-


Articles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