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모한 청년의 거침없는 질주 자전거 무전여행

by 관리자 posted Oct 01,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제목 무모한 청년의 거침없는 질주 자전거 무전여행
작가 임성원
출판사 나무자전거

01.png

 

해외배낭여행을 준비한다면,
먼저 대한민국부터 만나라!

시작은 무모했지만, 두 바퀴로 만난 세상은 충분히 아름다웠다!

이 책은 무모해보일정도로 준비되지 않은 채 자전거로 우리나라 전국여행을 무사히 끝낸 한 청년의 이야기이지만, 읽는 내내 필자의 자전거 뒤에 같이 타고 달리는 듯한 생생한 현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책이다. 여행의 시작부터 여행 중에 만난 다양한 사람들의 재미난 이야기, 죽을 고비를 위태롭지만 운 좋게 넘기는 이야기들은 책을 드는 순간부터 다 읽을 때까지 손을 놓지 못하게 한다.
젊으니까 가능하다고 치부하기에는 아직도 살만한 세상이라는 것을, 자전거 무전여행이라는 무모한 도전 속에 함께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여행지가 아름다워 보이는 것은 필자의 얘기대로 여행지까지 두 바퀴로 달린 노력의 대가이기 때문일 것이다. 여행을 일탈이 아닌 자기 성찰의 계기로 만들어가는 과정이 한 권의 책 속에서 감동적으로, 때로는 재미있게 다가온다.
만화가 지망생인 필자의 위트 넘치는 삽화가 곳곳에 삽입되어 있어 한층 재미있게 읽을 수 있으며, 자전거 전국일주를 꿈꾸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자전거 여행 팁들을 이야기 곳곳에 정보 형식으로 삽입하였다.

해외배낭여행을 준비한다면 먼저 대한민국부터 만나라!
영토가 그리 넓지는 않지만 우리나라는 지역마다 지방색이 독특하여 여행지마다 색다른 감성으로 사람여행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산을 넘으면 바다가 있고, 바다를 따라 국도를 달리면 아름다운 자연풍광들을 원 없이 만날 수 있다. 단순히 해외여행이 주는 설렘과 기대 때문에 국내보다는 해외여행을 선호하는 사람이 많다. 패키지 관광으로 떠나는 해외여행이 아니라 진정한 해외배낭여행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그 준비단계로 먼저 국내전국일주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돌아보고, 지방색이 톡톡 튀는 낯선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해외여행에서 만나게 될 여행자들에게 들려줄 우리나라 이야기를 직접 몸으로 체득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자전거 무전여행>은 누구라도 떠날 수 있는 용기를 주는 책이다. 무모하지만 자전거 하나에 자신의 젊음을 싣고 만나는 세상은 결코 두려워할 곳이 아니다.

동시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들에게 말한다. 떠나라, 떠나면 알게 될 것이다!
이 시대에 젊은이들은 예전에 비해 많은 것을 누리고 산다. 하지만 젊음의 낭만은 점점 잃어가고 있는 것 같다. 젊기 때문에 할 수 있는 것, 하지만 젊다고 모두가 할 수는 없는 것. 그것은 바로 배낭여행이다. 저자는 젊음 그 하나만을 가지고 가방을 꾸려 세상 밖으로 나갔다. 가끔은 모진 말을 듣고 부당한 대우를 당하기도 하고, 아직 찬바람이 매서운 맨땅에서 잠을 청하기도 했다. 하지만 저자가 여행을 마치고 다시 또 자전거 여행을 꿈꿀 수밖에 없는 이유는 더 많은 따뜻한 사람과 자신을 겸손하게 만드는 자연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02.png 03.png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