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로잉 자전거 여행

by 관리자 posted Aug 25,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제목 드로잉 자전거 여행
작가 김혜원
출판사 씨네21북스

01.png

출판사서평

 

자전거로 여행하기 좋은 여섯 개의 도시,
만화와 일러스트로 그려낸 명랑+감성 여행기


<드로잉 일본 철도 여행>의 김혜원 작가가 5년 만에 내놓은 신작 <드로잉 일본 철도 여행>. 암스테르담, 로테르담, 안트워프, 브뤼셀에서 제주도와 오키나와까지 자전거로 여행하기 좋은 도시에서의 기억을 펜 끝으로 되살려냈다.


예술가의 눈으로 포착한 낯선 도시의 풍경

“자전거를 타면 시선이 약간 위로 올라간다. 시야가 조금 달라진 것만으로도 매일 보고 걷던 풍경이 전혀 다르게 느껴진다. 일종의 마법 같았다.”

자전거와 사랑에 빠진 만화가 김혜원. 자전거를 타고 한강변을 달리다가 서울의 이곳저곳을 다니고, 나중에는 차로 다니던 모든 곳을 자전거로 다니기 시작한다. 그러다 자전거 한 대를 들고 무작정 유럽으로 떠나고, 제주도 일주에 도전하고, 오키나와 해변을 달리기도 한다.
이 소심하면서도 당찬 여행자의 때론 재미있고 때론 가슴 벅찬 여행 일기를 한 권의 책에 담았다. <드로잉 자전거 여행>은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저자가 자전거로 달리며 스쳐간 도시의 풍경과 여행지에서 만난 여러 나라 사람들, 그 속에 담긴 다양한 이야기를 예술가다운 감성으로 포착한 그림 여행기이다.
유럽의 자전거 수도라는 별명을 가진 암스테르담, 현대 건축의 각축장으로 불리는 로테르담, <플란다스의 개>의 배경이 된 그림 같은 도시 안트워프, 서유럽의 숨은 보석 브뤼셀, 해안도로를 따라 천혜의 자연이 펼쳐지는 제주, 해변에서 해수욕과 라이딩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오키나와까지, 자전거로 여행하기 좋은 여섯 곳의 도시에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수많은 여행자와 자전거 애호가들의 가슴을 설레게 할 것이다.

자전거 라이더를 위한 실속 여행 안내서

“나는 매일 자전거를 타고 여행한다. 자전거는 내가 지나는 풍경을 멋지게 만들어준다.”

전작 <드로잉 일본 철도 여행>을 통해 기차를 타고 즐기는 색다른 일본을 소개한 저자가 이번에는 ‘자전거’를 통해 새로운 여행 방법을 제안한다. 이 책은 자전거 여행을 통해 익숙한 도시가 낯설게 다가오는 느낌과 자전거 여행자만이 겪을 수 있는 즐거움과 어려움을 동시에 전한다. 때로는 여행 일정을 바꾸게 만들기도 하고 버리고 싶은 애물단지가 되기도 하지만, 평범한 여행지도 신나는 기억으로 바꿔주고 길 잃은 밤에 의지할 수 있는 친구가 되어주는 자전거.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자전거 여행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될 것이다. 또한 자전거로 여행할 때의 팁, 직접 그린 자전거 지도, 도시에서 자전거 타는 요령 등 저자가 체험으로 건져 올린 정보들을 통해 자전거 여행을 꿈꾸는 많은 라이더들에게 훌륭한 여행 안내서 역할을 할 것이다.

 

02.png 03.png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