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외 소식

새봄 맞아 두바퀴로 신나게

by bikenews posted Mar 31,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untitled.png

 

경상북도는 봄철을 맞아 낙동강 자전거길 이용자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한 자전거 길 유지관리를 위해 국토종주자전거길 전구간에 대해 라이딩 점검을 완료했다.

이번 점검은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전문 라이더로 구성된 4개반 17명의 해빙기 자전거길 점검팀을 구성 시·군 담당직원과 함께 실시했다.

도는 보수를 요하는 일부 구간에는 조속히 정비를 실시해 자전거 이용자의 안전한 라이딩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낙동강 자전거길은 안동댐에서 출발해 낙동강 하구 을숙도까지 연결됐으며, 특히 191㎞의 경북구간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면서 마음껏 페달을 밟을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자전거 동호인들에 널리 알려져 있다.

대부분의 구간이 평탄하고, 파고라, 화장실 등 편의시설과 경사구간 등에 표지판까지 잘 정비돼 있어 주말이 되면 남녀노소가 즐겁게 자전거 라이딩을 하고 있다.

낙동강 자전거길은 안동 하회마을, 예천 삼강주막, 상주 경천대 등 역사·문화·자연경관과도 잘 어우러져 있다.

특히 구미 산호대교 인근의 약 3,6㎞의 구간은 낙동강내 무제부 및 지방하천 성수천을 연결하는 구간에 자전거 데크를 설치해 강 위를 달리는 듯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 자전거길 가운데서도 특히 매력적인 장소이다.

이재춘 경북도 건설도시방재국장은 “경북에 조성된 낙동강 자전거길은 많은 사람들이 자전거를 타며 건강을 챙기고 여가를 즐기는 중심점이라 할 수 있다. 국민 행복시대에 맞게 안전한 자전거 이용환경 조성 등을 통해 자전거로 힐링할 수 있는 여건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것” 이라 밝혔다.

 

-경상북도청 보도자료-


Articles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