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MTB 마운틴바이크로 오르는 100대명산

명산100인증 이번에는 담양 산성산을 올라보겠습니다.

먼저 아름다운 메타세쿼이아길 사진으로 스토리 시작하겠습니다.

담양하면 대나무 그리고 메타세쿼이아와

담양10경으로 추월산 , 가마골용소, 금성산성,삼인산,병풍산,죽녹원,용흥사계곡, 관방제림,소쇄원이 대표적입니다.

담양 메타세쿼이아길을 달려야 추월산이나 금성산성으로 들러갈수가 있지요..

약 육칠십명이 이른 새벽부터 달려 단양 금성산성 초입에 모여주셨습니다.

담양 리조트에서 조금 올라오시면 됩니다.

연동사 능선이 넓어 다행이지 말입니다.

많이도 올라가십니다.

저기 보이는산이 추월산!

멀리서봐도 멋있어보입니다.

행복끝 불행? 고난 시작입니다. ^^

본격적인 등산로에 접어드는데요 우측으로 조금 내려가면 연동사이고

금성산성으로 방향을잡고 오르기 시작합니다.

한참을 끌고 밀고 타고 가다보니

한 무리의 딴힐 라이더분들을 발견 셔터를 눌러봤지만 너무 순식간이라 융곽만 잡혔내요..

가볍게 인사도 하시고 코스 살피시는 일행분들도 계시고 ~

'반갑습니다.~~"

바이크 시즌 ON

얼마간 오르다보니 남문에 도착했는데

위치도 절묘하지만 성곽도 견고하게 보였으며 상대적으로 높이 위치하여 쉽게 접근이 힘들것 같습니다.

내성 위치도 좋고요

라이더와 같이 한장 남기고 다들 바삐 올라가고계십니다.

그래봐야 금방 잡힙니다. ㅋ

보국문은 관리도 좋고 상당히 잘 보존되어있습니다.

​치라고 하나요? 양쪽으로 돌출되어 방어에 최적화 되어있더군요

웅장 하다기보다 기능적으로 보여지고있었습니다.

보국문에서 바라보는 충용문으로 남문 내성문입니다.

반대로 충용문에서 내려다보는 보국문도 상당히 아름답습니다.

사진 몇장 투척합니다.

내남문에서 보국사터로 바로 내려가면

넓직한 공터가 나오는데요 산성안에 물도 많고 경작지도 많아 금성산성이 잘 지켜지고

방어하기 수월했을것이라 짐작됩니다.

업힐 업힐~~

보국사터를 지나고 북문으로 올라갑니다.

북문이 보이는군요

고난끝 행복 시작입니다.

북문도 잘 보존되었으며

여기도 상당히 험난하더군요

또한 북문에서 내려다보는 담양호는 한폭의 그림이였습니다.

북문을지나 살짝 돌아올라가야 산성산 연대봉 603미터에 오를수있는데요

아직은 응달진곳에는 빙판길로 매우 주의해야합니다.

북바위쪽 성곽입니다.

능선을따라 웅장하게 축조되어있습니다.

금성산성 연대봉 603 야크 표지석에 도착했습니다.

해빙기라 양지엔 질척거리지만 그래도 좋습니다.

일행들과 기념사진도 빼먹을수는 없습니다.

너무 많은 도전자분들이 함께 하셔서 모두 인증샷을 올려드리지는 못하고 대표로^^

다시금 원점으로 다운라이딩하여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몇 구간을 빼고나면 거의 타고 내려갈수있고 재미진 코스들로 등산객들을 배려하고

주의하며 타면 좋을것 같습니다.

도로 라이딩을 해야함으로 긴팔저지에 초행 도로라이딩에 유리한

미니 네비게이션을 가동해줍니다. 길치도 알바 안해도 되죠^^

담양 시내옆에 위치한 메타세쿼이아길에 도착합니다.

아직은 쌀쌀한 날씨임에도 많은 방문객들이 오셨습니다.

오길 잘했습니다.

멋지더군요 이곳은 봄에도 여름에도 혹은 가을 낙옆 아니면 겨울 눈내린날 모두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실수 있겠습니다.

수령이 오래되어 더 멋들어집니다.

구간마다 매표소가 운영되어 보존하고 있는데요

자전거는 통행 금지입니다.

국토종주 카드를 휴대를 안하고 다음에 다시한번 갈 여지를 남겨놓았습니다.

그런데 정작 더 아름다운 가로수길은 그 외에도 상당히 많이 있는데요

요즘 옆으로 도로공사를 하는걸보니 조만간 이 구간들도 막혀버릴것같습니다.

아름다운 담양 가로수길을 한참을 달리고 달려줍니다.

총 라이딩거리가 38키로정도로 도로 라이딩이 25키로가 넘더군요

강천산 주차장엘 도착하여

2월26일 시산제에 참여합니다.

棗栗梨枾(조율이시) 조율시이(棗栗枾梨)니 머가 중하겠습니까?

안전한 산행을 신령들에게 비는 마음이 중하다고봅니다.

2017년에도 모두 건강하시고 안전한 산행을 빌어보며

아름다운 담양 라이딩을 마치고 맛난 식사에 즐거운 하루를 마감하고

복귀했습니다.

자전거로 오르는 명산100

금성산성 산성산 연대봉 성공!

[자전거로 오른 100대명산 -22산 성공]

2014년 12월 03일 천성산 제2봉

2014년 12월 04일 금정산 고당봉

2015년 04월 26일 신불산

2015년 07월 01일 가지산

2015년 08월 05일 경주 남산(라이딩후 도보 인증)

2015년 10월 11일 재약산 천황봉

2017년 01월 21일 청계산 매봉

2017년 02월 12일 장수 장안산

2017년 02월 26일 담양 금성산성

명산 도전은 쭈욱 이어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

?Who's 근효짱

profile
  • profile
    안젤라 2017.03.18 01:55
    몇년전 섬진강자전거길 종주할 때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 달렸던 기억이 납니다.
    정말 너무 멋있어서 모두들 사진찍느라 정신들 없었던 기억도....
    벤취옆에 자전거 세워놓고 벤취에 앉아 사색에 잠긴 듯한 근효짱님의 모습이 아주 멋지십니다!
  • profile
    카본킴 2017.03.18 04:58
    넘 부럽습니다.
    그 의지와 끈기...
    보통사람은 아닙니다. ^^

라이딩 후기

여러분의 신나는 라이딩 후기를 올려주세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834 기타코스 자전거로 오르는 명산100 - 민주지산 3 근효짱 2017.03.17
833 기타코스 자전거로 오르는 100대명산 전주 모악산 2 근효짱 2017.03.17
» 기타코스 아름다운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2 근효짱 2017.03.17
831 기타코스 환상의 상고대 장산산라이딩 2 근효짱 2017.03.17
830 기타코스 자전거로 오르는 명산 100 - 청계산 1 근효짱 2017.03.17
829 기타코스 점심 라이딩중 슈퍼맨과 만남 5 file minsunam 2017.03.13
828 기타코스 출근 길 3 file minsunam 2017.03.10
827 기타코스 길이 끊겨 있어요..ㅠ.ㅠ 7 file minsunam 2017.03.04
826 기타코스 삼단바위 2 골드 2017.03.03
825 기타코스 내가 무슨 미시령을 넘겠다고~ 14 file 雪馬~~ 2017.03.01
824 기타코스 을숙도 자전거 사고 영상 13 file minsunam 2017.02.06
823 기타코스 빙판 그리고 쌍성반월 3 file 골드 2017.02.02
822 기타코스 따뜻한 겨울 날 탄천 나드리 1 산보 2017.01.18
821 기타코스 MTB로 오르는 명산100 - 선운산 6 근효짱 2017.01.17
820 기타코스 13일의 금요일, 잔설 날리기 6 골드 2017.01.14
819 기타코스 MTB로 오르는 명산100 - 관악산 14 근효짱 2016.12.18
818 기타코스 일본 대마도 Bike -Tour (2박3일)다녀왔어요! 9 file 안젤라 2016.12.06
817 기타코스 연어자전거길 마실 다녀요~ 11 file 雪馬~~ 2016.12.01
816 기타코스 강원도 홍천 운두령 라이딩 10 file 안젤라 2016.11.18
815 북한강코스 11/5. 대성리역에서 남춘천까지 .... 4 file 마도사간달프 2016.11.18
Board Pagination ‹ Prev 1 ...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 58 Next ›
/ 58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