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뉴 건너뛰기

본문시작





추천 수 0 댓글 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0617.jpg


천년고도 경주는 대부분 지형이 평탄하기 때문에 자전거 타기에 아주 수월해요~ 
게다가 도시 곳곳에 숨겨진 문화 유적지를 쏙쏙 찾아다니는 보물찾기 같은 매력까지 있죠! 
난이도별로 쭉 준비했으니, 코라와 함께 도전해 봐요!

1경주 자전거 코스 (난이도 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속으로)

경주는 고대 왕들의 꿈이 묻혀 있는 능의 나라입니다! 
이 코스에서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대릉원 등 경주에 산재한 전국에서 가장 거대한 능들을 만날 수 있어요! 또한, 신라시대 왕족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경주 동궁과 월지, 1400여 년이나 지났어도 그 원래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첨성대 등 신라시대의 찬란한 문화유산을 가까이서 볼 수 있어요. 

왕릉이미지.jpeg  

출처: 경주문화관광


또한, 신라시대 왕족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경주 동궁과 월지, 1400여 년이나 지났어도 그 원래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첨성대 등 신라시대의 찬란한 문화유산을 가까이서 볼 수 있어요. 

특히 경주 동부 사적지대 주변은 다양한 문화유적과 유채꽃밭, 연꽃, 연못 등이 산책로와 함께 어우러져 있어 아름다운 경주의 모습을 만끽할 수 있는 자전거 여행의 백미가 아닐까 싶어요! 
따스한 바람을 맞으며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천년 고도 경주에서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코스는 이렇게 도시면 됩니다!

흥륜사 재매정 최씨고택 계림 대릉원 첨성대 경주 동궁과 월지 분황사 황룡사지

2경주 자전거 코스 - 난이도 중. 낭산의 신비를 찾아서 (20km 코스)

낭산은 높이 104m에 불과한 산이라기보다 언덕에 가까울 정도로 나지막하지만 신라시대에는 서라벌의 중심을 지키는 중요한 기능을 한 산으로 신들이 내려와 노는 신령스러운 땅이었다고 해요. 
그리고 낭산은 신라 불교를 부흥시킨 선덕여왕릉이 있는 곳으로 유명하답니다.

   능지탑지_1.jpeg 선덕영왕릉이미지.jpeg

선덕여왕릉 과 능지탑지 (출처: 경주문화관광)

또한, 낭산은 남산의 명성과 주변 화려한 유적지들에 가려 크게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지만 구구절절한 역사와 전설을 간직한 곳이기도 해요. 왕릉이나 왕족과 관련된 유적이 많이 남아있고, 꼭대기에 오르면 선덕여왕릉까지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둘러보면서 통일신라의 신비스러움을 한껏 느껴보세요~

코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첨성대 반월성 능지탑지 황복사지 삼층석탑 진평왕릉 설총묘 보문사지 당간지주 신문왕릉 사천왕사지 선덕여왕릉

3경주 자전거 코스 - 난이도 상. 오늘의 경주, 하이킹! (40km 코스)

오늘의 천년고도 경주는 역사와 문화, 자연 그리고 사람이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역사문화가 생생하게 살아있는 관광 도시이죠!

   보문관광.jpeg 보문관광1.jpeg

보문관광단지 (출처: 경주문화관광)

매년 수많은 사람이 여유와 낭만을 즐기고자 찾아오고, 수많은 단체 및 교육기관들은 문화적 갈증과 역사 제대로 알아보기 위해 여전히 경주를 찾고 있어요. 가벼운 마음으로 국내 제일의 역사박물관 경주에서 통일신라의 흔적과 역사적 가치를 찾아보고, 보문관광휴양단지에서 아름다운 경주의 낭만을 만끽해볼 수 있는 코스는 어떠세요? 이 코스에선 당연히 카메라는 필수겠죠!

코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주 동부 사적지대 경상북도 산림환경연구원 헌강왕릉 통일전 경주 서출지 옥룡암 월정교 천관사지


짧은 코스는 가볍게 연인, 가족들과 함께 우리를 즐겨보고! 
긴 코스는 우리의 튼튼한 다리와 도전정신으로! 혼자 또는 친구와 함께 경주를 즐겨보세요. 
코스 중간중간 경주시외/고속버스터미널, 경주역,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보문관광단지, 보문호, 경주월드 등에 자전거대여소가 운영되고 있으니 자전거가 없어도 전혀 걱정 안하셔도 되세요 :) 
대부분 하루 기준으로 약 7,000~8,000원 정도의 대여비를 받고, 단 해당 금액은 지점마다 다를 수 있으니 이점만 참고해주세요~!

?Who's 관리자

profile
Atachment
첨부파일 '6'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