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아름다운 섬 산행&갈맷길,자전거길 가덕도

명산에 이어서 이번엔 섬 산행 가덕도 연대봉을 돌아보고 가덕도 갈맷길과
아름다운 순환길을 자전거로 같이 달려보겠습니다.
이른 아침에 가덕도로 출발 ~

가덕도 눌차도 앞 동선 방조제 일출을 담아보고자 6시 50분부터 대기....
해가 안 올라오고 구름은 많아지고 .. 결국 30분 후에 포기합니다.

지양곡 주차장으로 이동 주차하고 연대봉 업힐을 준비합니다.
여기서 연대봉은 올라갈만하지요 ~

가는 날이 장날이라 바람 불고 춥기는..
꽁꽁 싸매고 업힐 준비를 합니다.

얼마간 오르다보니 안 사용하던 저단 기어를 사용하니 트러블이 ..
응급처치도 하고요 ~ 버프도 벗습니다. 땀 줄줄~~

연대봉 아래 정자에 도착 좀 쉬어줍니다.
이야 경치는 예술입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산행하시는 분들로 안 보이고 나만의 산행을 즐기는데요
겨울철 요기는 낮으니 그렇지만 높은곳 가시는 분들은 좀 더 준비를 잘하셔서
안전사고도 예방해야겠습니다.

해가 이제 올라오고
오늘 구름이 많이 ~~ 생기더니 맑아지기 시작합니다.
새벽에 너무 아쉬웠습니다.
멋진 가덕도 일출도 못 보고요 ㅠ

요런 길이 자전거 타기 좋지요
아주 상큼합니다. 하지만 금방 가파른 삐알 으아 ~ 힘들어요 ㅋ

끌고 메고 드디어 연대봉에 도착
몰아치는 바람에 서있기도 힘들더군요
그래도 정상에 올라오니 좋기만 합니다.

연대봉에서 바라보는 대항 쪽이 아름답게 펼쳐집니다.

거가대교 방향입니다.

바람을 맞으며 묵묵하게 산불감시 요원 분이 오늘도 지키고 계십니다.

연대봉은 임진왜란 당시에 최초로 왜선을 발견한 곳이 연대봉과 응봉이라 하며
아마 이곳이 봉수대 역할을 한 것 같았습니다.

아름다운 가덕도 좀 더 담아봅니다.

연대봉을 넘어서 감시초소 사거리에 도착
임도로 접어듭니다. 여기서부터는 자전거 타기 좋습니다.
시원한 공기에 산길을 마구마구 달려줍니다.
아름다운 섬 자전거길 투어 출발 ~~

천가 동선 방조제 안쪽은 자전거 타기도 너무 좋습니다.
새벽에 온 곳을 다시 자전거로 ~~

다대포 쪽이 보이는 가덕도 동쪽으로 향하는데요
요기 타는 맛이 쏠쏠합니다.

한참을 가다 보면 길이 끊어지고 갈맷길 등산로 초입이 나오고요
주행은 힘들지만 끌고 메고 즐거운 마음으로 갈맷길을 걸어봅니다.
가덕도에만 가더라도 바다 빛이 에메랄드빛이 나는군요 ~

요기 구간은 무지 힘들어요 바람이 엄청 불고 춥지만 반바지에 반팔로 삐질삐질 땀 흘려가며
갈맷길 돈다고 고생했습니다. ㅋ

두시간이나...

섬 넘고 계곡 넘고 산 넘어 드디어 힘들고 힘든 동쪽 해안을 지나고 대항에 도착을 합니다.
산행하시는 분들 기이하게 쳐다보십니다. ㅎㅎ

잠시 대항에서 놀아주고요
몽돌이라 이쁘더군요 ~

대항을 끼고 아름다운 자전거길 달려줍니다.
너무 좋아요 ~
에메랄드 바다를 바라보며 라이딩 하는 맛이란...
섬 라이딩 너무 좋아요 부산 태종대 라이딩도 예술이죠

무사하게 가덕도 연대봉을 중심으로 한 바퀴 라이딩 무사하게 완료했습니다.
라이딩 시간 3시간 40분 16Km 주행으로 섬 산행&아름다운 자전거길 성공했습니다.

?Who's 근효짱

profile
  • ?
    착한동생 2017.11.21 07:50
    힘들어도힘나는힘이됐읍니다
    향이엄마 2017.11.21 17:44
    멋지네요~보고 갑니다ㅎ
    mutter9874 2017.11.21 18:58
    야~정말 멋집니다^^감사합니다
    카본킴 2017.11.21 20:57
    아 ~~~~ 좋아요.좋아요.!!!
    나중에 라이딩할때 도움 짱 입니다.
    안젤라 2017.11.23 20:30
    이번에는 가덕도 라이딩하셨네요!
    산행하시는 분들도 거의 없을 정도로 갑자기 추운날씨에 자전거라이딩을 하셨다고요!
    거기에다가 반바지, 반팔로 라이딩하시니 당연히 사람들이 기이하게 쳐다보겠죠. 정말 대단하십니다.
    덕분에 가덕도와 갈맷길의 아름다움과 에메랄드빛으로 빛나고 있는 바다 구경도 잘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근효짱 2017.11.23 22:12
    안젤라님의 해외 여행기도 기대하겠습니다.~
    ㅎㅎ
    아 양지쪽은 무지 덥고 응달은 영하더라고요 ㅋㅋ
    안젤라 2017.11.23 22:27
    근효짱님! '해외여행기'요?
    그렇잖아도 자전거와 사람들께서도 말씀하셨는데 글쎄요~~~
    글쓰는 재주가 없어서 망서리고 있어요. 거기에다가 년말이 가까워서 마무리해야하는 일들이 산적이라서~~~
    내년을 위해 가능하면 마무리를 잘 해야 하는 일들이 지금당장 우선순위의 일입니다.
    근효짱 2017.11.24 18:20
    일단 사진올리고 자꾸 살 붙이세요
    안젤라 2017.11.24 20:59
    네~ 그렇게 할께요. 감사합니다!!

라이딩 후기

여러분의 신나는 라이딩 후기를 올려주세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894 기타코스 백설 라이딩 7 file 골드 2018.01.31
893 한강코스 빙판놀이 - Ice riding 12 file 골드 2018.01.28
892 기타코스 춥지만 달려봅니다 13 좋은생각황병준 2018.01.28
891 기타코스 날 추우면 산으로 간다! 5 근효짱 2018.01.25
890 기타코스 저녁 시간에 사용해본 스포츠 캠 5 minsunam 2018.01.25
889 임도코스 올해 첫 아마존 벙개 (feat.NINE) 9 file 백마 2018.01.24
888 기타코스 시마노 스포츠 카메라 테스트 두번째 3 minsunam 2018.01.22
887 기타코스 삼백년 만에 세콰이어길 12 골드 2018.01.20
886 기타코스 기본기 다지기 10 file 골드 2018.01.18
885 기타코스 스포츠 캠 사용해 자전거 출근 8 minsunam 2018.01.12
884 한강코스 서울 자전거 라이딩 다녀왔어요. 5 file minsunam 2017.12.15
883 기타코스 충남 서산 대호방조제 라이딩 15 file 안젤라 2017.12.05
882 기타코스 간월재와 신불산 라이딩 6 근효짱 2017.12.03
881 기타코스 아차산 라이딩 14 좋은생각황병준 2017.11.27
880 기타코스 수능 다음날 재대로 온 첫눈 5 file minsunam 2017.11.24
» 기타코스 아름다운 섬 산행&갈맷길,자전거길 가덕도 라이딩 9 근효짱 2017.11.21
878 임도코스 [제1회 괴산 산악자전거대회] - 하얗게 불태웠다. 6 file minsunam 2017.11.20
877 기타코스 고기리 9 file 말보로맨 2017.11.16
876 기타코스 만추의 장산 너덜길 8 근효짱 2017.11.11
875 서울자전거길 가을 속으로 5 file 골드 2017.10.30
Board Pagination ‹ Prev 1 ...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 58 Next ›
/ 58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